이렇게 기조 발표와 개인 발표가 끝났다~! ㅎㅎ

이 발표를 안들었으면 어땠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너무너무~ 좋았다 히히히히힣히 기록관리에 대한 현황을 모두 파악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. 하지만 아직 아키비스트 첫째날 일정이 끝난 것은 아니다!!

대망의 '윤리강령 선포'!! 가 있었다.

기록관리분야가 역사가 원체 짧은지라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과정 중이기 때문에 전문가로서 어떤 자세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아키비스트들끼리 머리를 맞대고서 검토를 수없이 많이 하고 난 후 만들어진 윤리강령인 듯 했다. 물론 몇몇 사람이 주축이 되어 윤리강령이 만들어졌겠지만 이를 모두에게 확인 받고자 아키비스트들이 한자리로 모이는 가장 큰 행사인 '아키비스트 캠프'에서 한 것인데 음..나는 이런 것을 처음봐서인지 모든게 신기하고 낯설었다. 아직은 입문기라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이지만 한 글자 한 글자 새겨 들으며 마음 속으로 초심을 바르게 다지고 다져야 겠다고 생각했다. 전문은 이러하다. 아래에 첨부도 있다.

 

한국기록전문가윤리강령.pdf

by 도룡뇽:D 2014. 7. 18. 11:26